6/8 큐티

22이스라엘 사람들이여, 이 말들을 들어 보십시오. 여러분이 아는 바와 같이 나사렛 예수는 하나님께서 그를 통해 여러분 가운데서 베푸신 능력들과 기사들과 표적들로 여러분에게 증거하신 분입니다.

30다윗은 예언자이기에 하나님께서 그에게 맹세하셔서 그의 몸에서 날 자손을 세워 그의 보좌 위에 앉히시리라는 것을 알고
31미리 내다보면서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해 ‘그가 지옥에 버림을 당하지 않고 그의 육신이 썩음을 보지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32이 예수를 하나님께서 살리셨습니다. 이 일에 대해 우리 모두가 증인들입니다.
33하나님께서는 이 예수를 높이 올리셔서 그분의 오른편에 앉히셨습니다. 높임 받으신 예수께서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받아 우리에게 부어 주셨는데 지금 여러분이 보고 듣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36그러므로 이스라엘 모든 집은 확실하게 알아 두십시오. 여러분들이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께서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습니다.

확실히 알아야 함 : 내가 십자가에 못박은 예수 -> 하나님께서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심

베드로는 하나님과 예수님과의 관계. 하나님과 예수님 성령님과의 관계. 주와 그리스도. 그리고 나와 어떤 관계에 있는지 알게하십니다. 그것도 확실히 알아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베드로는 예수님께서도 하나님이심을 이야기를 하고 참람죄로 결국 사형을 받은것을 알면서도 베드로는 성령받고난 후 똑같이 이야기를 합니다. 그것도 구약 말씀을 인용하여 말입니다.

내가 십자가에 못박아 죽인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주와 그리스도되게하심은 불변입니다. 반드시 알아야하고 전해야할 진리입니다.

그간 전도폭발 훈련을 받은 형제가 오늘 수료합니다.
반드시 알아야할 주와 그리스도를 가슴에 품고 평생 놓치지 말고 살아가길 기도합니다.

이 삶은 나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평생 기쁨으로 입술로 가지고갈 일입니다.

주여! 나의 구원자 되심을 감사합니다!
저 낮은곳에 있던나를. 저 어둠에 있던 나를. 끊임없는 사랑으로 살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바울처럼 다윗처럼 그 입술에 증거를 말하기가 기쁨이 되게 하옵소서! 아멘!
profi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