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순장모임때 말씀드렸던 "그리스도인의 재정원칙" 이라는 책의 별첨에 나와있는 재정관리 양식을

첨부하여 드리오니 참조하세요.

 

최근 3개월 지출내역을 먼저 확인을 하신후 1년의 예산을 세워보는 것입니다.

1년의 수입과 지출예산을 세우고, 월별 수입과 지출을 관리합니다.

 

계정간 더 쓰고 덜 쓰고 할 수 있지만 한달의 예산 범위 내에서 사용을 하도록 해야하고

월 중간정도 되면 사용내역을 보고 예산범위를 넘지는 않는지 조정을 해야될 부분은 없는지 체크를 해봅니다.

그리고 월말 또는 월초에 사용한 내역을 봐보고 또 새로운 달의 예산을 확인합니다.

예산을 세울 때는 결혼하신 분들은 배우자와 함께 논의를 해야되고

세운 예산내역중 과용하는 부분은 없는지 너무 인색한 부분은 없는지 함께 점검을 합니다.

이 과정에서 회계해야될 부분이 나올 수도 있고 과거의 상처를 보고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너무 지나치게 압박하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지만

이것은 사단의 속임수이며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돈을 쓰는 내역을 관심있게 보고 계십니다.

물질이 있는 곳에 우리의 마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은 우리의 수입이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관리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여분의 돈을 많이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여분의 돈이란 하나님의 일을 위해서 하나님이 필요하실 때 드릴 수 있도록 준비해놓는 돈입니다.

 

작년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조셉 형제님이 빌려줘서 읽었던 책인데

꼭 한 번 읽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엑셀로 관리하다 보니 총계 행이 위와 왼쪽으로 오는 것이 좋은 것 같아서 원본에서 약간 수정을 했고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실제 현금인출과 차이가 있어서 첫번째 시트에 월별현금흐름이란 시트를 따로 만들었습니다.

지출항목은 개인별로 수정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금이나마 재정관리에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