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 없는 세상에서의 믿음의 가치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눅 18:8b)

우리는 급속도로 신앙을 잃어가는 세상에서 살고 있다. 이 세상은 가치가 뒤바뀌고 자기중심주의가 횡행하는 세속적인 곳이다. 예수님이 오늘 다시 오시면 믿음 있는 사람들을 얼마나 찾으실 수 있을까? 그리고 당신은 그 중 하나가 될 수 있겠는가?

성경은 하나님이 믿음 있는 자들을 찾고 계심을 매우 분명히 밝히고 있다. 역대하 16장 9절은 말한다. “여호와의 눈은 온 땅을 두루 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에게 향하는 자들을 위하여 능력을 베푸시나니…”

하나님은 복 주시길 원하셔서 충성된 사람들을 찾고 계신다. 하나님은 그분의 위대한 능력을 통해 사랑을 보여주고 싶어하신다. 이때 우리의 충성됨은 삶에 부어지는 복의 문을 여는 열쇠다.

예수님은 “너희 믿음대로 되라”라고 하셨다. (마 9:29) 하나님은 당신의 가정, 직장, 재정, 건강, 인간관계 등 당신의 삶의 전 영역에 복을 부어주고 싶어하시지만, 그것은 당신의 믿음의 수준에 따라 하실 것이다. 당신에게 큰 믿음이 있다면 큰 복을 받을 것이며, 믿음이 적다면 적은 복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믿음이 없다면 하나님은 당신의 삶에 복을 주시지 않을 것이다.

슬프게도 하나님을 정말 신뢰하고 날마다 그리스도를 위해 사는 충성된 사람들은 찾기 힘들다. 성경은 말한다. “많은 사람이 각기 자기의 인자함을 자랑하나니 충성된 자를 누가 만날 수 있으랴” (잠 20:6)

시 53편은 이렇게 말한다. “하나님이 하늘에서 인생을 굽어살피사 지각이 있는 자와 하나님을 찾는 자가 있는가 보려 하신즉 각기 물러가 함께 더러운 자가 되고 선을 행하는 자 없으니 한 사람도 없도다”

아담과 하와로 인해 세상에 죄가 들어왔을 때, 모든 사람은 타락했다. 항상 옳은 일을 행하는 사람은 우리 중에 아무도 없다. 그러나 성공의 열쇠는 믿음이다. 우리의 믿음이 클수록 삶에서 경험하는 승리는 더 많을 것이다.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일 5:4) - 국제제자훈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