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밀감 WORKSHOP(上)

1과 ~ 7과

1. [1과] 모세는 불붙는 떨기나무를 보고 타버리지 않는 것을 보고 조사해 보려고 가까이 갔고, 사무엘은 하나님의 부르심에 “주님 말씀하시옵서소. 내가 듣겠나이다”라고 응답하였으며, 예수님께서 물위를 걸으실 때 제자들이 소리쳐 예수님을 부르는 소리에 예수님께서 멈춰 서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위의 3가지 방법 중 어떤 방법과 가장 유사하게 나를 부르셨으며, 나는 어떻게 응답 하였습니까?

 

2. [3과] 잠언 27:7에는 “배부른 자는 꿀이라도 싫어하고 주린 자에게는 쓴 것이라도 다니라”는 말씀이 나온다. 탐욕, 걱정, 욕망, 쾌락, 나태 중에서 당신에게 최고로 취약한 부분은 무엇이며, 그 취약한 부분을 뒤로 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행할 일은 무엇이라고 생각 하는가?

 

3. [4과] 애굽으로부터 해방된 이스라엘은 하나님께서 먹을 것을 공급해 주실 때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예배하였으나, 그들이 원하는 것이 공급되지 않으면 투덜거리고 지도자인 모세를 비난하곤 하였다. 당신의 삶에도 “광야를 통과하는 경험”이 있었을 것이다. 이스라엘 사람들의 태도와 당신 자신을 비교해 볼 때에 어떤 차이점을 느끼는가?

 

4. [6과] 하나님을 무서워하는 것과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어떻게 다른지 당신 자신의 말로 표현해 보라.

 

5. [7과] 이 책을 읽으면서 당신이 도전 받은 것은 무엇인가? 이 책을 통해 무엇을 얻었다고 생각하는가? 당신 안에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 하는 것을 아는 것에 관하여 어떤 변화가 왔는가? 그런 변화가 당신의 믿음 생활에 어떤 도움이 되는가?

 

2012. 7. 2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