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랑하는 동여의도 형제님! 자매님!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 안에서 기쁘고 행복하고 감사가 넘치시길 기도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저의 부족함이 묻어있지만 꼭 사랑하는 마음으로 끝까지 정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12월 첫째 월요모임에서 하루에 1시간을 기도하는 것에 대한 도전이 있었습니다.

이 도전에 대해 많은 지체들이 부담을 느끼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부담으로 느끼기보다는 예수님을 누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여겨주셨으면 합니다.

2010년을 보내는 12월, 또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1월에 예수님을 더욱 누리시길 원합니다.

 

요한복음 2장에 가나의 혼례라 해서 예수님이 첫 번째로 행하신 표적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1. 사흘째 되던 날 갈릴리 가나에 혼례가 있어 예수의 어머니도 거기 계시고

2. 예수와 그 제자들도 혼례에 청함을 받았더니

3. 포도주가 떨어진지라 예수의 어머니가 예수에게 이르되 저들에게 포도주가 없다 하니

4.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자여 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내 때가 아직 이르지 아니하였나이다

5. 그의 어머니가 하인들에게 이르되 너희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하라 하니라

6. 거기에 유대인의 정결 예식을 따라 두세 통 드는 돌항아리 여섯이 놓였는지라

7.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즉 아귀까지 채우니

8. 이제는 떠서 연회장에게 갖다 주라 하시매 갖다 주었더니

9. 연회장은 물로 된 포도주를 맛보고도 어디서 났는지 알지 못하되 물 떠온 하인들은 알더라 연회장이 신랑을 불러

10. 말하되 사람마다 먼저 좋은 포도주를 내고 취한 후에 낮은 것을 내거늘 그대는 지금까지 좋은 포도주를 두었도다 하니라

11. 예수께서 이 첫 표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여 그의 영광을 나타내시매 제자들이 그를 믿으니라

 

그렇습니다. 3절에 보면 흥겨운 혼례잔치 중에 그만 포도주가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유대인들은 혼례잔치에 제공되는 포도주를 보고 신랑과 잔치를 평가하곤 했습니다. 포도주는 그 만큼 중요한 것이었습니다. 한번 상상해 보십시오. 이곳저곳에서 포도주를 더 내오라고 요구하는 상황인 것이죠. 시간을 더 지체하다가는 흥겨운 잔치의 분위기를 망치게 될 곤란한 상황입니다.

 

바로 이때 마리아와 몇몇 하인들은 예수님을 의지합니다. 그런데 예수님은 닥쳐온 상황과는 관련이 없는 엉뚱한 말씀을 하십니다. 6,7절에 나타난 것과 같이 큰 돌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고 하셨던 것입니다. 포도주를 구하기 위해 온 동네를 바삐 다녀도 해결이 안 될 상황인데 큰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고 하십니다.

 

우린 여기에서 하인들의 마음가짐과 태도를 눈여겨보아야 합니다. 하인들은 자신의 생각과 많이 다르지만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하기 시작합니다. 예수님이 시키는 대로 했다가는 잔치를 망치게 될 것이 분명했지만 하인들은 혼례잔치의 결과에 매이지 않고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합니다. 7절을 보면 그들은 돌 항아리의 아귀까지 채웠다고 기록되어있습니다. 물이 귀한 중동 지방에서 큰 돌 항아리 여섯 개에 물을 가득 채우는 일이 어디 쉬웠겠습니까? 아마도 큰 수고가 있었을 것입니다. 물을 채우면서도 “내가 지금 무슨 짓을 하고 있나.”하는 생각이 들었을 것입니다. 그래도 그들은 수고를 마다하지 않고 오히려 아귀까지 채웠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경험과 생각을 따르지 않고 예수님의 말씀을 따랐습니다.

 

그런데 그들의 순종은 여기가 끝이 아니었습니다. 8절에 보면 여섯 개의 항아리가 아귀까지 물로 채워지자 예수님은 그 물을 떠서 연회를 주관하고 있는 연회장에게 갖다 주라고 합니다. 여기서 하인들은 입장이 참으로 난감해 집니다. 포도주를 찾는 목소리는 여기저기서 더욱 커지고 있고 연회장은 그로 인해 곤란을 겪으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 상태였을 텐데, 그 상황에 그에게 물을 갖다 주라니 말입니다. 예수님의 말씀대로 했다가는 높으신 연회장을 우롱했다는 이유로 당장 해고를 당할 수도 있었던 것입니다. 이제는 먹고 사는 문제까지 직면하게 되었으니 하인들은 큰 고민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런데도 하인들은 자신들 앞에 이어지는 환경과 상황보다 예수님의 말씀을 또 다시 우선합니다. 물을 떠서 갖다 주면서도 그들은 불안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하인들은 끝까지 예수님의 말씀에 순종합니다. 이러한 순종이 다 있은 후에야 비로소 물이 포도주로 변하는 기적은 일어납니다. 물이 변해 포도주가 되었다니 아마도 백포도주였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 이 사건에 등장하는 사람들 중에 누가 예수님을 깊이 있게 경험했을까요?

물로 된 포도주를 맛있게 마시고 기뻐했던 연회장과 수많은 하객들인가요?

물론 모든 이가 예수님께서 베풀어 주신 은혜를 누렸지요.

하지만 9절에 보면 더 분명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인들은 알더라.”

하인들은 이 예수라는 청년이 자기 민족이 애타게 기다리던 메시아임을 알게 되었던 것이죠.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던 것이죠. 하인들의 마음은 너무 기뻤을 것입니다.

 

그들에게는 큰 수고가 있었습니다. 불안함 마음에 힘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렇다고 자신들의 환경과 상황이 변한 것은 아무 것도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예수님이 누구인지를 알고 예수님을 깊이 경험한 하인들 안에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격과 감사가 넘쳐났을 것입니다. 바로 이들을 통해 혼례잔치는 계속 될 수 있었고 참석한 모든 사람들은 축복과 기쁨을 이어 갈 수 있었습니다. 하인들은 평생을 통해 예수님을 구주로 믿으며 또 증거하는 증인의 삶을 살았을 것입니다. 바로 이런 삶을 사는 자들이 그리스도의 제자들이라고 믿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민족의 상황, 이 사회의 상황, 한국교회의 상황, 직장선교의 상황, 우리 모임의 상황, 우리 가정의 상황, 나 개인의 상황까지도 마치 포도주가 떨어져버린 혼례잔치 같지는 않습니까?

이러한 때에 예수님은 하인들과 같은 태도를 가진 자녀들을 제자로 부르고 계십니다.

우리 모두 주님께서 찾으시는 하인들이 됩시다.

아니, 바로 내가 주님이 부르시는 하인의 자리에 서도록 합시다.

주님이 이루실 기적을 경험할 자들로 그 분의 부르심에 전심으로 반응합시다.

“네! 주님! 제가 여기 있나이다. 저의 순종을 통해 기적을 이루어 주소서!”

 

돌 항아리를 아귀까지 채웠던 하인들처럼 우리에게도 채워야할 항아리는 있습니다.

바로 기도의 항아리입니다.

각자 각자에게 주어진 기도의 항아리를 말씀속의 하인들처럼 아귀까지 채우도록 합시다.

 

마태복음 26:40~41절입니다.

 

40. 제자들에게 오사 그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간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

41.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간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간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

 

 

예수님의 부르심에 간절함이 느껴지나요?

예수님의 절박함이 가슴 깊이 다가와 눈물이 고이지는 않나요?

우리들의 문제인데... 나의 문제인데... 우리들보다도, 나보다도 더욱 간절하게 부탁하고 계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계십니까?

 

이제는 마땅히 반응해야 할 때입니다.

각자가 처한 환경과 상황에 매이지 말고 하인들처럼 예수님, 그 분께만 순종합시다.

주님은 반드시 이루십니다!!!  나의 순종을 통해서 기도의 항아리가 채워지는 그날에 반드시 이루실 것입니다.

그 날에는 물이 변해 포도주가 될 것입니다.

 

나 개인이 변할 것입니다.

우리의 가정이 변할 것입니다.

우리의 모임이, 선교지인 직장이, 힘을 잃은 한국교회가 변할 것입니다.

자살과 음란의 영이 가득한 이 사회와 분열의 영에 사로잡힌 이 민족이 변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전 세계의 영적 흐름이 변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이시며 강물 같은 성령의 역사입니다.

 

믿음의 눈으로 바라봅시다!!!

그리고 무릎 꿇어 기도하고, 또 기도하며 순종으로 나아가도록 합시다!!!

 

   

 

기도의 항아리를 채워가는 모습을 모임 안에서 함께 나누며, 함께 격려해 가며, 함께 주님을 기대하며 나아가기 위해 이 글의 댓글을 아래의 예시처럼 달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어제 채우신 기도의 분량과 격려의 한마디를 오늘 댓글로 달아 주시길 바랍니다.

달아진 댓글들이 많은 지체들에게 기도할 수 있는 이유와 힘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예) 12월7일/(30분+30분=60분)/격려의 한마디(예: 예수님을 기대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