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낳으래요?

2016.12.11 07:07

박상형 조회 수:50

누가 낳으래요?(시31:1~8)



하나님의 속성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공의와 사랑 입니다.



공의는 누구든지 심판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이고

사랑은 누구든지 용서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십자가는 그 공의와 사랑이

동시에 나타난 하나님의 증표이고요.



다윗이 주께로 피하였으니

주의 공의로 자신을 건져달라는 

기도를 합니다.(1)



그런데 그 내용을 자세히 보니

주의 사랑이 아닌 공의로,

모든 사람을 심판하시는 그 공의로

자신을 건져달라고 합니다.



또한 영원히 부끄러운 일을

당하지도 않게 해 달라고도 합니다.



주께 피한 일 치고는 요구사항이 

아주 뻔뻔하고 과해 보입니다.



그냥 살려주세요 라든가

도와주세요 라는 말이 더

어울릴 것 같은데 말입니다.



그게 그렇다면 피한다는 말을

다시 생각해 봐야 합니다.

이 말이 단순히 하나님을

의지한다는 말이라면



영원을 말할 수 없고

공의를 발동시키라고 요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피한다는 말이 영원히 부끄럽지 

않게 해 달라는 말과

하나님의 공의를 발동 시켜달라는 

말까지 합한 것과 동격이 되기 위해선

그 말의 의미가 단순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들을 요구하려면

하나님과 상당한 친분관계가

먼저 유지되고 있었어야 하고



서슴없이 이런 말을 하는 것을

보면 이미 한 두번 해본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또한...



어쨌든, 거두절미 하고 직접적으로 

말하면

지금 다윗의 말을 듣는 분이 

자신의 아버지가 아니면 이렇게 

말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게 됩니다.



그래서 주께 피한다는 말을

당신은 내 아버지시니 라고

바꾸어도 무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윗은 지금 하나님을 부르고

하나님과 대화하는 것이라기 보다는

아버지를 부르고 있습니다.



자식을 도와주는 일에

당연함을 가지고 있는 아버지

말입니다.



나를 낳으셨으니까요!

누가 날 낳으래요? 하면서 말이죠



나 역시 모든 것을 지으신 아버지가

내 아버지라서 정말 행복합니다.



아버지~~절 낳으셨죠?

저도 몇가지 당장 해결해야 할

소원이 있는데요... 흠...

(2016.12.11.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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