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지역 bbb모임의 맨투맨 활성화 방안 토의 결과를 보고 많은 도전을 받았습니다.

 

우리 모임에도 필요하고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기에 스크랩해 봅니다.

 

우리 공항모임지체 여러분 모두가 다 이 사역에 헌신하며 충성된 제자로 함께 성장을 이루어 갑시다.

 

공항모임 홧팅!!!!!

 

14지구(충청) 맨투맨 활성화 방안 토의 내용

2010 12 4 ()

참석자 : 정선주(대전), 허해용(대전), 김수정(대전주부), 양진욱(천안), 박영근(청주), 김선필(오창증평), 권선후(청주공단)

기록 : 허해용(대전)

 

ㅇ 열망이 있는 직장내 분들을 모임으로 연결하면서 맨투맨을 해야 한다.

   → 직장내에서의 모임의 한계가 있으므로

ㅇ 월요모임 참석지체들중 맨투맨의 소망이 있는 분들(충성된 헌신자)을 선발하여 맨투맨에 연결해야 한다.

   강제적이고 시스템적인 연결은 충성되지 못한 사람들이 세워져 어려움을 초래한다

      (비전이 명확하지 못하다)

BBB의 존재목적에 공감하고 같은 비전과 우선순위를 두는 지체들이 연결되어야 한다.

   섣부른 맨투맨은 열매가 없다

ㅇ 충분한 교제의 준비(말씀, 성경교재 등)가 되지 않으면 순원들과 깊은 맨투맨을 할 수 없다.

   (성향 파악도 필요)

ㅇ 계속적인 전도 관계형성 모임인도로 이루어져 자연스럽게 맨투맨으로 연결되도록 해야 한다.

ㅇ 체계적인 전수가 되도록 순장들이 더욱 맨투맨 훈련이 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수준이 떨어지고 부담만 갖게 된다.

필요에 민감하고 채워주어야 하나 채워주지 못한다.

ㅇ 개인적 : 맨투맨을 계획적으로 해야 한다. ( 양육대상자의 육성 계획이 명확하게 있어야 한다. )

ㅇ 개인적 : 주간/월간 만남에 대한 일정계획을 세우고, 많은 기도로 준비하고 교제해야 한다.

ㅇ 모임적 : 지역대표는 순장들로 부터 맨투맨 상황을 잘 파악, 점검하고 있어야 한다.

ㅇ 모임적 : 모임내 지체들의 영적 계보가 명확하게 정리되어 맨투맨이 체계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지구대표 지역대표 핵심순장 순장 순원

ㅇ 본부차원 : 카페에 맨투맨 계획, 실시내용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하면 도움이 될 것 같다.

ㅇ 맨투맨의 개념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순장들이 먼저 올바르게 깨달아야 하며 간증을 통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ㅇ 맨투맨의 정기점검과 대화 필요하다. → 점검이 없으면 성장(발전)하지 못한다.

ㅇ 맨투맨 분명한 계획을 갖고 과제를 준다 (만남일정)

밀도 깊은 성장과 지속적인 관계를 갖게됨

비전이 전염됨

ㅇ 맨투맨의 실패의 교훈을 나누자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큰 도움과 힘이 된다.

ㅇ 순장의 헌신도에 따라 맨투맨의 부흥이 달렸다

유는 유를 낳는다.

분명한 목적과 비전을 갖고 헌신하자. 도전하자

ㅇ 예비순장들이 사역에 준비되어 동역 할 수 있도록 해서 핵심사역이 효과적으로 관리되도록 해야 한다.

ㅇ 선택(소수 충성된 자)과 집중을 해서 맨투맨하자

너무 많으면 질적인 저하를 가져온다

ㅇ 맨투맨 꼭 해야할 말들(비전, 존재목적, 하나님의 계획)을 확고하게 해야 한다.

 

profile